사람의 눈은 굉장히 연약해서 작은것에도 굉장히 상처를 쉽게 받는데요, 가끔가다 이유도 모르게 눈에 상처를 입기도 합니다.

 

특히 검은 눈동자에 상처를 입었을때는 굉장히 불편한 이물감이 느껴지면서 계속 무언가가 눈을 찌르는듯한 따가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경우 너무나도 불편한 이물감과 따가움때문에 눈을 뜨는것도 감는것도 힘들다고 하는데요, 또한 눈물이 계속해서 흘러 일상생활까지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이런경우 혹시모를 심각한 상황을 대비해 꼭 안과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얕은 상처의 경우에는 1~2일 휴식으로 금방 낫지만, 깊은 상처의 경우에는 각막 손상까지 연결되어 있을 수 있어 심각한 상황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 검은자 상처 치료 방법 >

(1) 압박 안대 치료 

(2) 치료용 렌즈 삽입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해주는 처방으로는 눈을 압박하여 치료하는 안대 치료와 치료용 렌즈를 삽입하는 치료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 빠르면 하루만에, 느려도 일주일안에는 다 낫는다고 합니다.

 

둘 다 좋은 치료방법이기는 하나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치료용 렌즈 삽입술이 더 권장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치료용 렌즈를 착용했을 때 갑작스럽게 심각한 염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어 치료후 계속해서 항생제 성분이 있는 검안액을 넣어주어야한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