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종암이란? 

뼈와 근육에 악성종양이 생기는 암.

 

육종암은 전체 암 발병률중 1%를 차지하는 아주 희귀한 암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정확한 발병 원인의 파악이 안된것으로 알려졌으며, 육종암에 적합한 치료방법 또한 알려진것이 없다고합니다. 

 

육종암 증상 / 사진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증상은 지속되는 뼈의 통증인데요, 주로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는 팔다리라고 합니다. 적은 확률로 복강 내 후복막 흉부 목 부위에도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특정 부위가 부어오르는것도 육종암의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육종암 발병 나이 

육종암의 발병 나이는 정해진 스펙트럼이 없이, 10대부터 발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육종암 생존율 완치율 

모든 암이 그렇듯이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율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 시간이 많이 흐른 상태이거나, 암의 크기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경우에는 치료 기간이 오래걸려 5년 이상 치료를 해야 예후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김영호 육종암 

배우 김영호씨도 육종암에 걸려 최근까지 치료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육종암이 워낙 악성중 악성인 종양이라 치료하는 약물도 굉장히 독하다고 합니다. 심지어 김영호씨는 약이 독해 혈관이 타버려 현재는 치료를 중단한 상태라고 합니다.

 

육종암은 암중에 아주 끔찍한 암으로 분류되지만, 초기 발견이 쉽고 초기 치료 성공률이 높아, 미리 증상을 알아두고 증상이 발견된 경우 병원에서 빠른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