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반영구적으로 피임을 할 수 있는 시술들이 상당히 많이 생겼죠! 현재에는 여러가지의 형태를 띠고있는 시술들이 많은데요 ! 어떤 종류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1. 자궁 삽입형 시술 

(1) 루프

(2) 미레나  

(3) 제이디스 

(4) 카일리나 

 

위의 4가지 시술 모두 자궁에 작은 기구를 삽입하여 피임을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루프시술의 경우에는 수정난의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이며, 미레나,제이디스,카일리나는 모두  '레보노르게스트렐' 이라는 호르몬이 소량씩 방출되어 정자와 난자의 수정을 방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4가지 시술 모두 아주 작은 기구를 자궁입구에 삽입하는것으로 시술은 굉장히 간단하며, 시술시간은 5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구의 크기도 사진으로 보시는것만큼 작아 통증도 크지 않습니다. 

 

 

2. 팔뚝 삽입형 시술 : 임플라논 수술

팔뚝 아랫부분에 작은 칩을 심어놓는 수술로, 칩에서 소량의 호르몬이 나와 임신을 막는다고 합니다. 임플라논은 마취가 필요하고, 피부 절개가 필요하여 시술보다는 수술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수술시간은 1분이내로 굉장히 짧습니다. 

 

 

3. 주사형 피임 시술 : 사야나 

사야나는 허벅지나 복부에 주사를 맞아 3개월간 피임효과를 볼 수 있는 주사 피임 시술입니다. 3개월마다 주사를 맞아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자궁삽입형이 부담스러우신분께 추천된다고하네요. 

 

위에 소개된 피임 시술들은 사람에따라 부작용도 있긴하지만, 일부 시술은 자궁 기관의 치료에도 좋다고 하니 장기적인 피임을 고려하시는분들은 산부인과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서 시술을 받아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