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성애자 , 성소수자, 퀴어 관련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아직 동성결혼이 합법화되지 않았는데요, 최근 아시아 국가에서도 동성결혼 합법화가 되고있는 국가가 생겨나면서 한국 동성결혼 제도도 머지않아 합법화가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세계적으로 어떤 국가가 동성결혼을 법적으로 허락했을지 알아볼까요? 

 

세계 최초 동성결혼 합법 국가

지구에서 최초로 동성애자의 결혼을 법적으로 허락한 국가는 네덜란드입니다. 네덜란드는 20세기부터 동성결혼 합법화 요구를 주장해왔는데요, 결국 2000년도에 법률이 만들어지고 찬성반대 투표에서 찬성 109표 반대 33표의 결과로, 네덜란드는 2001년 4월 1일 세계 최초로 동성결혼을 허락하는 법률을 만들게 됩니다. 이후에 많은 국가들이 영향을 받아 세계 곳곳에서 동성화 합법이 이루어졌고, 현재는 27개국에 달합니다.

 

네덜란드 동성결혼 합법화 이후에 벨기에, 스페인, 노르웨이, 스웨덴, 포르투갈, 영국(일부지역), 아일랜드, 독일, 오스트리아, 덴마크, 프랑스, 룩셈부르크, 핀란드 등등 유럽 곳곳에서 동성결혼 합법화 개헌이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아이슬란드, 아르헨티나, 브라질, 뉴질랜드, 우루과이, 미국 대만 등등 세계 곳곳에서 합법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