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이용하시는분이라면 꼭 보았을 AMP 이죠! AMP가 무엇인지 알고계신가요? 사실 저도 막 애드센스를 시작했을때 이것저것 설정하느라고 애를 많이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사실 AMP가 뭔지 너무 궁금한데 막상 검색해도 나오는것도 없어서 그냥 막 다 삽입했던 기억이 있네요. 

 

 

 

 

 

1. AMP란? 

Accelerated Mobile Pages 의 줄임말입니다. 단어단어로 대조해서 번역해보면 '가속화된 모바일 페이지'라고 해석할 수 있어요. '에이엠피' 혹은 '앰프' 로 불리는편입니다. 

 

그래서 이게 뭐냐... 싶으시죠.. 저도 그랬어요... AMP는 모바일로 웹페이지를 켰을때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기능이에요. 웹페이지의 데이터양을 원래데이터의 10분의 1로 줄여 보여주는 형식으로 원래보다 약 4배 빠른 속도로 오픈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새로 도입해서 운영중인 시스템이라고해요. 그래서 구글애드센스 사용자에게 사용을 권장하는것이구요.

 

AMP는 오직 모바일에서만 적용되고 있다고 해요. 요즘 세상에 인터넷 서핑을 모바일로 많이하다보니 AMP 플러그인이 여러 웹사이트에서 사용이 권장되고 있다고합니다. 특히 언론사 콘텐츠같이 독자가 소식에 빠르게 접해야하는 상황처럼 빠른 속도가 필요한점에서 AMP가 유용하게 사용될것이라는게 구글의 지원 전략이라고 합니다. 

 

 

 

 

 

 

2. 간단히 말해서 AMP가 뭔가요? 

핸드폰 모바일 기기로 웹사이트를 오픈할 때 데이터 크기를 임의로 줄여 빠른 속도로 페이지를 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구글에서 새로 도입한 기능. 

 

 

 

 

 

3. AMP사용하는게 좋은걸까요? 

하나 안하나 광고 수익에 큰 차이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광고가 들어가기때문에 모바일로 오픈했을때 속도가 느리거나 버벅거려 광고가 안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점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좋다는게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4. AMP의 단점은 보안에 취약하다는점. 

AMP가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고 알려지긴 했지만, 티스토리 사용자는 언론사처럼 대단한 보안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일반 블로그 사용자라면 해둬도 나쁠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5. 자동광고랑 AMP용 자동 광고 

자동광고랑 AMP용 자동 광고 둘 다 블로거 본인의 선택입니다. 블로그에 둘 다 삽입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