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선생님은 많은 학생들에게 꿈의 직업이죠. 특히 운동을 좋아하거나, 운동부 출신인 학생들이 굉장히 관심갖고 있는 직업인데요, 그렇다면 체육선생님은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체육선생님이 되는 방법은 여러가지 갈래가 존재하는데, 아래에 3가지의 방법으로 나누어봤으니, 본인 상황이나 성적에 따라 맞는길을 선택해보도록 하세요 ! 

 

1. 체육교육과 대학교 졸업 

첫번째는 많이들 알고계시다시피, 체육교육과로 진학하는것인데요, 체육교육과에 진학하여 4학년 과정을 모두 마친 후에, 국가 임용고시를 합격하면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 비교적 간단하게 들리지만 선생님이 되는길은 간단하지 않을겁니다 ^^.. ) 

 

 

2. 체육 관련 학과 전공 + 교직이수

사실상 체육교육과는 어느 대학교이던 교육과 관련된 학과이기때문에 문턱이 높은편입니다. 운동은 좋아하지만, 수시 정시로 교육과를 갈 성적이 되지 않는다.. 싶으시면 재수를 택하는 방법도 있지만, 교직이수가 가능한 학교의 체육관련 학과를 입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나, 교직이수라는것도 대학교 성적이 아주 좋아야하기때문에 마냥 쉬운일은 아닙니다. 어느정도 단단히 마음가짐과 공부하는 습관을 들여놓고 입학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체육 관련 학과 전공 + 체육교육 대학원 졸업

대학교에서 체육관련 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서 체육교육을 이수하면 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임용고시를 볼 자격이 생깁니다. 체육교육과 학부를 나온것과 똑같은 상태에서 대학원 졸업이라는 학력도 생기니 상황에 따라서 유리한면이 있을수도 있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