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다이아몬드 반지는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죠. 한번쯤은 꼭 껴보고싶은 그런 로망의 악세사리인데요, 오늘 그 다이아몬드 가격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모두 집중해주세요 ! 

 

사실 다이아몬드는 여러가지 등급을 합산해서 가격이 정해지기때문에 같은 1캐럿의 다이아몬드 반지일지라도 감정원이나, 투명도 컬러, 컷팅 등등에 따라 가치가 다르게 측정되며,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반지 가격을 정찰제처럼 '200만원이다' 이렇게 얘기할 수 없다는 점 미리 알아두시고, 가격범위만 봐주시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아주 궁금해하실분들을 위해 인터넷에서 직접 구매하신분들의 견적을 예시로 가져와봤으니, 예시와 가격 범위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는 시대에 따라 시세가 다르니, 이 점도 참고해주세요. ^^ 아래에 보여드린 가격 범위대는 구매하실 때 가격입니다. 

 

1. 다이아몬드 1캐럿 가격 

 

우신 , GIA 다이아몬드 1캐럿 최상급

: 1000만원대가 일반적인 시세 

 

1000만원 ~ 1700만원이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최상급 1캐럿 다이아몬드의 시세이며, GIA가 우신보다 적게는 몇십만원 많게는 몇백만원 비싼 시세로 구성되곤 합니다. 

 

구매 시세 예시 ( 원석값 기준 ) 

- 1.01캐럿 / D / VS2 / 3EX : 750만원 

- 1.03캐럿 / F / SI1 / 3EX : 750만원 

- 1.05캐럿 / F / VVS1 / 3EX : 1100만원 

- 1.00캐럿 / F / SI1 / 3EX : 750만원 

 

 

위의 예시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같은 1캐럿이지만 감정원과 4C 등급에 따라 가격이 저렴하기도, 아주 비싸기도 합니다. 1캐럿 다이아몬드라고해서 모두 퀄리티가 좋고 좋은 다이아로 분류되는것은 아니며, 다이아몬드 자체의 등급에 따라 더 작은 사이즈의 다이아몬드가 더 비싸게 감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실제로 공신력이 낮은 감정원에서는 등급이 낮은 1캐럿 반지가 100~300만원대로 저렴하게 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 

 

1캐럿 다이아몬드 무게와 크기

다이아몬드 1캐럿 원석의 크기는 대략적으로 위의 사진처럼 6.5mm의 지름정도로 측정되며, 무게는 0.2g으로 아주아주 가볍습니다. 이런 콩만큼 작고 가벼운 보석이 몇백만원 몇천만원하다니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아래의 포스팅에는 다이아몬드 등급 나누는 4C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다이아몬드 가격을 결정하는 등급에 대해 모르고계시다면 다이아몬드 구매전에 읽어보시면 유용하실겁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결혼 다이아몬드 등급 용어 설명 , 웨딩 다이아몬드 반지 등급 , 다이아몬드 감정서 보는 방법

결혼전에 맞추는 다이아몬드 반지 고르시는 신랑 신부님들 다이아몬드 반지 등급때문에 고르는것때문에 머리 아프지 않으신가요? 그냥 구매하면 되는줄 알았던 다이아몬드 반지에 이렇게 많은 등급이 나뉠줄이야...

mily-s2-bill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