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미성년자 타투(문신) 불법인가요? 

A : 네 , 불법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타투를 몸에 새기는것은 연령대와는 상관없이 모두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것을 표현하고 싶을 나이인 중고등학생때 타투를 새기는것도 아주 흔한 일이 되어버렸다고 하는데요, 과연 미성년자가 타투를 받는것은 합법적인것일까요? 

 

위의 Q&A를 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이에 돌아오는 대답은 '네, 불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데요, 사실 미성년자 타투는 불법일 수 도 있고, 아닐수 도 있습니다. 그 이유라함은 대한민국에서 타투시술이 불법으로 간주되기때문입니다.

 

출처 : 유튜브 법률방송 캡쳐

 사실상 '타투' 자체가 불법으로 간주되는것이아닌, 의료인이 아닌 일반인에 의해서 행해지는 타투시술이 불법으로 간주되는것인데요, 대한민국의 타투시술자(타투이스트) 99.99999% 가 모두 의료자격증이 없는 불법 시술자이기때문에 '타투' 자체가 불법으로 간주되는것처럼 보이는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의료자격증이 없는 일반인에게 타투시술을 받는경우라면 100% 불법행위가 되고, 미성년자 타투도 당연스럽게 불법이 되는것입니다. 이는 나이 제한 '미성년자'라는 타이틀때문이 아닌 '의료법' 때문에 불법으로 간주되는것이며, 사실상 대한민국에서 미성년자뿐만아니라 성인 또한 합법적으로 타투 시술을 받는것은 쉽지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일반인의 타투 시술이 왜 불법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 

 

 

한국에서 타투가 불법인 이유 ( 한국 불법 타투 불법 문신 )

한국에서 타투가 불법인 이유 한국이 전세계에서 유일한 타투 불법 국가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타투' 자체가 불법인것은 아닙니다. 다만 의료자격증을 가지지않은 일반인이 시술하는것은 명백하게 위법행위..

mily-s2-billy.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