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총 수익이란? 

구글 애드센스로 번 수익. 

 

페이지뷰란? 

블로그 페이지의 총 방문자 수. 

 

노출수란? 

광고가 노출된 횟수. 일반적으로 한 게시글에 3개의 광고가 있다고 하면, [ 방문자수X3 ] 대략 이 정도의 노출수가 나옵니다. 방문자 수가 높은 경우에는 페이지뷰와 노출수가 쌓여 수익이 $0.1씩 증가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CTR이란? 

[ 클릭수 ÷ 페이지뷰 = 페이지 CTR ]

페이지CTR은 페이지수 대비 광고클릭률을 나타냅니다. 한마디로 100명당 몇명이 클릭을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위의 사진으로 보았을때 페이지뷰 426명, 클릭수 9번,  페이지CTR 2.11% 으로 되어있습니다. 계산하면 이렇게 공식이 나오는것이구요. [ 9÷426=0.02112676 = 2.11% ] 이는 100명이 방문하였을때 2명이 클릭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이지CTR이 높을수록 클릭률이 높은거니 이 지수가 높으면 좋습니다. 

 

 

노출 CTR이란? 

[ 노출수 ÷ 페이지뷰 = 노출 CTR ]

페이지 CTR과 마찬가지로 노출수 대비 클릭률을 보여주는 지수입니다. 위의 사진으로 보았을때 노출수 1999, 클릭수 9번, 노출 CTR 0.45% 라고 되어있습니다. [ 9 ÷ 1999 = 0.00450225 ] 이는 광고 노출이 1000번될때마다 4명이 클릭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페이지 RPM이란? 

방문자수(페이지뷰) 1000일때 예상되는 수익입니다. 사진보시면 현재 방문자수가 426명에 $2.09 라고 되어있죠? 대략  1000명이 왔다고 가정하여 계산하면 4.9%가 될것이라는 예상을 보여주는겁니다. 그렇기때문에 이 수치도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것입니다. 

 

노출 RPM이란? 

페이지 RPM이랑 비슷합니다. 노출수 1000일때 예상되는 수익을 보여줍니다. 

 

게재비율이란? 

광고 게재 비율입니다. 가끔 블로그에서 광고가 뜨지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페이지가 열람되었을때 광고가 얼만큼 잘 게재되고 있는지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광고게재비율이 94%라면 100번 열람시 6개의 광고는 누락되는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재비율이 높다면 광고게재에 문제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광고게재율이 낮다면 광고가 보이지 않으니 당연히 클릭률도 낮아지겠죠. 게재비율이 낮다면 광고게재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보셔야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