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K 에스크

ASK는 익명의 사용자로 질문을 받고 답변하는 SNS로 개발이 된 프로그램인데요,

 

요즘은 '에스크' 라는 프로그램 타이틀과는 다른 방향으로 익명으로 욕을 하고 희롱을 하는 부정적인 방향으로 사용되고 있고, 이에 대한 피해자도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많은 에스크 이용자들이 이러한 문제에 대해 대응하기 시작했는데요, 익명으로 질문한 사람의 아이피를 추적하고 경찰에 신고하는 일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경찰에 신고 고소 불.가.능.

 

그런데 누군지도 모르는데 익명의 사용자를 경찰에 신고할수는 없겠죠. 경찰서에 신고를 하러 간다고 해도 사용자가 누군지 모른다면 아예 접수가 불가능하답니다. 

 

경찰에 신고하면 찾아줄것같지만, 경찰도 그 사용자가 누구인지 추적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ASK에스크가 한국 회사가 아닌, 유럽 회사이기때문에 경찰이 사용자 추적에 대한 협조를 요청할 수가 없기때문이죠.

 

해커에게 해킹을 부탁한다면? 

 

해킹을 해서 사용자IP를 추적해서 누군지 알아냈다해도, 경찰에 고소를 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경찰에 신고를 할 때에는 증거를 제출해야하는데, 그 증거가 해킹이라는 불법적인 루트로 알아낸것이라면 경찰이 그 증거를 채택해주지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사용자를 찾을까?

 

의심가는 상대를 심문해서 사과하게 만드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사과를 한것을 갖고 공개적으로 명예훼손 시켰다는것을 입증해서 경찰에 가시면 고소가 가능하게 되구요. 

 

그 사용자에게 제대로 된 처벌을 원하신다면 법무법인 변호사를 찾아가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