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집에서 셀프 염색 하시는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죠. 시중에 셀프 염색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블랙빼기와 탈색약도 아주 구하기 쉬워졌죠. 

 

블랙빼기라는 상품이 시중에 판매되면서 많은분들이 탈색약과 블랙빼기의 차이점을 궁금해하시는데요, 온라인상에는 정확히 정의된 점은 없었습니다.. 잘못된 정보들도 정말 많았구요.. 그래서 오늘 제대로 제가 알려드려보겠습니다 !! 

 

 

 

블랙빼기

:: 블랙 색소를 선택적으로 뺌 , 손상도 적음 , 반응 속도 빠름 

 

탈색약 

:: 멜라닌을 파괴시켜 색소를 없앰 , 손상도 높음 , 반응 속도 느림

 

온라인상에서는 위의 설명처럼 블랙빼기가 마치 블랙빼기와 탈색약이 전혀 다른 성분을 가진 약제인것처럼 설명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둘은 차이점이 있긴하지만, 완전히 다른 약제는 아닙니다. 

 

 

탈색제 = 멜라닌 색소를 파괴시켜 색소를 빼냄 

블랙빼기 = 탈색제 + 탈염제 

 

블랙빼기는 탈색제에 탈염제가 추가된 약제인데요, 한마디로 블랙빼기에는 탈색제에 블랙색소를 빼낼 수 있는 탈염제 성분이 추가된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손상도가 비교적 적다는건 헛소리라고 보시면 되구요.. 성분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손상도는 거의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속도가 빠르다는것도 근거없는 소리라고 볼 수 있구요, 아니면 뭐 탈염제의 영향으로 속도가 조금 달라질 수 도 있다고는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종종 염색을 한 번도 하지 않은분이 손상도가 적다는 말에 탈색제가 아닌 블랙빼기를 하시려는 분이 있는데요, 굳이 그럴 필요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블랙빼기는 이전에 염색을 하셨던분만 사용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제가 전문가는 아니기때문에 전문가용 블랙빼기는 성분을 잘 몰라서 미용실에서는 해당이 안되는 것일수도 있지만, 적어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블랙빼기는 탈색제와 거의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