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유튜브 티캐스트 E채널 베이비캐슬 캡쳐 ( 이하 동일 )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하는 베이비 캐슬이라는 예능에서 문메이슨 문메이빈 문메이든 삼형제가 출연하고 있어요. 문삼형제는 현재 캐나다로 이사가서 학교를 다니고 있는중이라고 하는데요, 영어 한국어 중국어 불어 총 4개국어를 할 줄 안다고 합니다. 이게 다 엄마의 교육으로 이루어진 학습이라고 하는데요, 그 교육방법이 예능 베이비캐슬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삼형제 엄마 문미원씨는 평소에 아이들에게 중국어를 들려주고 만화를 틀어주면서 중국어를 자연스럽게 학습시켰다고 합니다. 중국어 공부의 첫 시작은 메이슨의 연기로 시작되어 현재는 세 아이 모두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구사할 줄 안다고 합니다.

 

문미원씨는 중국어 학습을 억지로 학원에 보내 암기시키는 스파르타 방식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 듣고 사용할 수 있게 환경을 만들어 학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최근 방영된 베이비캐슬에서 중국어를 들려주며 문제를 맞추면 초콜릿을 주는 게임을 만들어 중국어에 대한 흥미와 집중력을 키우도록 도와주는 모습이 포착되었는데요, 아래에서 사진을 보며 문미원씨의 교육비결을 만나보도록하겠습니다. 

 

 

삼형제 모두 중국어를 곧 잘하는것 같습니다. 중국인처럼 유창한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이해에는 문제가 없고, 부분부분 헷갈려하는것 같습니다. 삼형제중에서는 메이슨의 중국어가 가장 유창합니다.나이가 어릴수록 언어의 습득속도는 빨라진다고하죠, 아직은 시작단계이지만 자연스러운 환경속에서 배운다면 나중에는 삼형제 모두 원어민처럼 중국어에 유창해질것 같네요. 

 

 

 

 

 

 

문 삼형제 중 첫째인 메이슨은 2016년에 '메이킹 패밀리' 라는 영화 주인공으로 캐스팅되어 중국어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후로 중국어를 배우기로 결심했고, 엄마 문미원씨는 이를 돕고자 매일매일 자연스럽게 언어를 들려주며 학습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베이비 캐슬은 현재 유튜브 티캐스트 페이지에서 부분부분 하이라이트 부분 보실 수 있습니다. 1편은 풀동영상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으니 관심있으신분은 유튜브에서 1편을 먼저 시청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메이슨 메이빈 메이든 근황은 @moonbrothers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