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mage 써마지란?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는 시술 

 

써마지 원리 

피부 표피 냉각 

-> 진피층에 고주파 에너지 전달 

-> 진피 조직에 열 발생 

-> 콜라겐 재생 촉진 

 

써마지 효과 

써마지 장점 

써마지의 주 목적은 콜라겐 재생 촉진입니다. 콜라겐 생성은 피부 탄력, 처진 피부 개선 , 피부 노화 방지, 잔주름개선, 모공 축소 등등에 탁월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다른 레이저 시술(프락셀)서도 만나볼 수 있는 효과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써마지에는 다른 시술과는 다른 최대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써마지는 피부 표피층을 냉각한다는것인데요,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은 콜라겐 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전달시킵니다. 열에너지를 전달시키는 도중 피부의 표피(겉피부)를 지나 진피층(속피부)까지 전달되기때문에 피부겉과 속에 같이 손상이 가해져, 피부 장벽이 무너지며, 예민한 피부를 얻게됩니다. 반면 써마지는 표피(겉피부)를 냉각시켜 속으로 고주파를 전달하기때문에 진피층(속피부)에 곧바로 열이 도달할 수 있게하여, 피부 표면의 해를 덜 가합니다.

 

즉, 40-50대에 이미 노화가 시작된 피부, 재생이 느린 피부, 예민한 피부에게는 예민한 레이저 치료보다는 고주파 치료인 써마지가 더 적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https://youtu.be/unuL4MVtQro

써마지 통증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는 것이지만, 통증은 아픈편이라고 합니다. 써마지는 고주파 시술로, 피부 진피층에 열에너지를 보내는것이기때문에 미세한 화상을 일으키는것이기때문에 따갑따갑한 느낌이 들 수 있으며, 특히 신경과 뼈가 도드라진 턱부위가 많이 아프다고 합니다. 심각한경우 수면마취까지 고려하는분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써마지 부작용

부작용은 일반 시술에 비해 적다고 알려진 시술입니다. 알맞은 강도로 알맞게 시술할 경우 부작용의 염려는 피하실 수 있으나, 열에너지를 이용하여 피부재생을 촉진하는 시술인 만큼 화상의 우려가 있습니다. 실제로 타국의 써마지 시술 부작용으로 온 얼굴에 화상물집이 잡히는 사례가 있었다고 하나, 한국에서 아직까지 심한 부작용은 발견된 바 없습니다. 

 

 

 

좌 3세대 우 4세대

써마지 가격 

써마지 3세대 vs 4세대 

현재 시술되는 써마지 기계는 3세대와 4세대가 있습니다. 4세대가 가장 최근 업그레이드 된 기계인데요, 3세대보다 시술 팁의 면적이 넓어져 적은샷으로도 빠르게 시술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차이입니다. 3세대 900샷 = 4세대 600샷 정도로 동일하다고 보면 되며, 사실상 엄청나게 큰 차이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4세대가 통증이 비교적 적으며, 기계 자체의 기능이 조금 추가 되었다는 점이 있습니다. 

 

 

써마지 시술 가격은 성형수술보다 더 비싸다고 할 만큼 굉장히 비싼편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시술되고 있는 써마지 4세대flx 의 경우 600샷에 20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3세대의 경우 900샷에 100만원대로 비교적 저렴히 시술판매되고 있습니다. 기본 백만원대가 넘어가는만큼 아무나 언제나 할 수 있는 시술은 아니지만, 1년~1년 반 주기로 받는 시술임을 고려하였을때 1개월 10~20만원이 드는 시술로 생각한다면 한번쯤 받아볼 만한 시술입니다. 

+ Recent posts